목록으로
기도와 영성
화가 날 때도 기도가 되나요?
1명이 봤어요0명이 좋아해요
화가 나도 기도할 수 있어요.
오히려 그 감정을 하나님께 그대로 가져가는 것이 진짜 기도예요.
시편을 보면, 저자들은 분노와 슬픔을 숨기지 않고 하나님 앞에 쏟아냈어요.
"솔직한 기도"가 형식적인 기도보다 훨씬 하나님께 가까이 가는 길이에요.
화가 날 때 "하나님, 저 지금 너무 화가 나요"라고 말해보세요.
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감정을 아시고 그 마음을 받아주세요.
관련 성경 구절
시편 62:8
사람들아, 언제나 그분을 의지하고 그분 앞에 마음을 다 쏟아 놓으세요.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가 되십니다.
개역한글 원문 ▾
백성들아 시시로 저를 의지하고 그 앞에 마음을 토하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(셀라)
에베소서 4:26
화를 내더라도 죄를 짓지는 마세요.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마세요.
개역한글 원문 ▾
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
야고보서 5:13
여러분 중에 고난 당하는 사람이 있나요? 그러면 기도하세요.
개역한글 원문 ▾
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찬송할지니라